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상이야기

by 관리운영진 2015. 11. 9. 16:41

월요병 극복방법으로 할 수 있는 것들 뭐가 있으려나~

본문

아~~ 주말이 지나고 새로운 한주 월요일이 시작되었습니다.


월요일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월요병.. 아침에 일어나기도 싫고 완전 피곤한 상태로 출근했는데점심먹고나니 그래도 컨디션이 좀 나아진 것 같아요.
요즘들어 날씨가 추워지니 더 심해지는 것 같은 느낌도 들고...

 

그래서 월요병이 뭔가 그리고 또 월요병 극복방법은 없을까 알아봤습니다.

 

 

 

 

월요병이란?
주말에 쉬고 월요일에 다시 출근하는 직장인이나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증세로 월요일마다 육체적, 정신적으로 피곤함을 느끼는 증상을 말합니다. 주말에 멀리 놀러갔다오거나 늦잠을 자는 등 생체리듬이 흐트러지는 경우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

 


월요병 극복방법은?
뉴스에서 울요병이 심할경우 일요일 잠깐 출근해서 일하고 오는게 도움이 될 수 도 있다는 내용을 방송한 적이 있는데 그 방송보면서 뭐 저런내용이 있나 싶었던 기억이 납니다. ㅎㅎ
진짜 도움이 될지는 몰라도 별로 실천해보고 싶은 생각은 안들..어ㅆ
그리고 월요병은 극복되더라도 일요병이 생길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뉴스에서 말한 월요병 극복방법외에 대부분의 극복방법은 생체리듬을 회복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들이 대부분이더라구요.
생체리듬을 위해 주말에도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라, 스트레스 이완을 위한 스트레칭이나 요가를 하고 음식도 스트레스를 줄여줄 수 있는 신선한 야채와 물을 많이 섭취하라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음식 중 초콜릿이나 아몬드 같이 달고 열량높은 식품도 월요병 극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뭐... 이런저런 방법이 있지만 저는 저런 방법들이 그렇게 큰 도움이 된다는 느낌은 없었던 것 같아요. 제가 느끼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내가 정말 가지고 싶었던 택배가 월요일에 온다던가 회사에 좋아하는 사람이 있어서 얼른 회사가서 보고 싶다던가 할 때 였던 것 같습니다. 결국 뭔가 설레고 즐거운일을 만드는게 최고의 방법인 듯 싶습니다.

 

 

저는 다음주중에 뒤늦은 휴가를 가기로 해서 이번주와 다음주 월요일의 경우 그럭저럭 참을 수 있을 거 같은데 휴가다녀오면 앞으로 어찌 극복해야하나 살짝 걱정됩니다.

 

설레고 즐거운 일 잔뜩 만드셔서 월요병 극뽁해봅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