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자이야기/경제용어 및 트랜드 익히기

by 관리운영진 2021. 3. 19. 11:32

집금거래목적 뜻 확인하고 비대면 계좌개설할 때 참고하세요!

본문


요즘은 주식투자나 은행거래를 위한 계좌개설을 비대면으로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계좌를 개설하다 보면 간혹 모르는 용어가 나와서 당혹스러운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죠.



그중 대표적인 용어 중 하나가 바로  집금거래목적인데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집금 거래목적에 대한 뜻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비대면 계좌계설할 때 이에 대한 문항이 나올 경우 대처법에 대해서도 같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집금거래목적 뜻 설명을 위한 참고사진

 



1. 집금거래 목적 및 뜻
한자 그대로 돈을 모아두기 위한 거래를 행위를 뜻합니다. 


본래 의미는 사업을 할 때 돈을 모아두고 사용하기 위한 목적이지만 주식거래 등에서는 본래의 목적과 다르게 돈 자체를 이체 받고 모아두는 악용된 거래 행위를 뜻합니다.


자금 세탁된 돈을 쌓아두거나 가상화폐 거래로 생성된 많은 돈을 모아두는 용도 등 본래의 목적에 맞지 않게 변질되어 사용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증권회사나 은행에서 계좌 개설 시 이 부분을 제한하기 위해 집금거래목적 여부를 묻는 항목이 들어가게 된 것입니다.

 

 

비대면 계좌개설을 할 수 있는 증권사 홈페이지 캡처사진



2. 비대면계좌계설 시 대처법
일반적인 거래를 위한 계좌개설을 할 때  "집금거래목적"이라는 항목이 나온다면 'No' 또는 '아니오'에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비정상적인 집금거래 목적이 아니라 본연의 의미로 집금거래용 계좌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시거나 오프라인 지점에 방문하셔서 처리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집금거래목적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봤는데요.
당황하지 마시고 계좌 잘 만드셔서 투자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