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행이야기/상하이(상해)

by 관리운영진 2016. 7. 18. 23:26

상해맛집 - 신천지맛집으로 유명한 로컬식당 란팅찬팅

본문


빗속을 뚫고 아슬아슬한 브레이크타임에도 꾸역꾸역 찾아간 상해 신천지 맛집 란팅찬팅!!

저렴하면서 맛있는 로컬식당을 찾으신다면 여기 강추합니다!! 미슐랭스타에 선정된 레스토랑도 좋지만 저는 이런 작고 허름한 듯한 로컬식당도 참 좋더라고요.



신천지에서 워낙 유명한 식당이고 대기시간이 길다고 해서 못갈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그날 내린 비덕분인지 다행히 대기시간도 없었고 브레이크타임안에 가서 주문가능했었어요. 상해에 워낙 사람이 많다보니 유명한 식당들은 대기시간이 있는게 흔한 일이라던데 이번 상해여행에서는 기다리는 일이 없었던 럭키한 여행이었네요~ ㅎㅎ




신천지 맛집 란팅찬팅(蘭亭餐㕔, 兰亭餐厅)

위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가격도 싸고 맛도 좋은 식당이예요. 비싼 식당 즐비한 신천지쪽에서 저렴하고 맛있는 식당이라 그런지 중국인들도 줄서서 먹는 곳이라는데 테이블도 6개뿐이 없는 작은 식당이라 대기시간이 항상 긴편이라고 하네요. 위치는 신천지역보다는 황피난루역에서 좀 더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지만 신천지역에서도 걸어서 10분안쪽으로 걸린 듯 하니 신천지주변 구경하면서  충분히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그리고 이곳은 중간에 브레이크타임도 있고 가게명이 간체가 아닌 번체로 씌여있으니 잘 확인해보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여기는 그림메뉴판이 없으니 메뉴명을 미리 확인하고 가시거나 사진을 보여주시는게 쉽게 주문할 수 있는 방법일 것 같아요.

주소 : 黄浦区 嵩山路107号

영업시간 : 11시~2시, 오후4시반~9시반




란팅찬팅의 대표메뉴 지구지앙(鸡骨将)

춘장소스에 볶은 닭고기 같은건데 우리나라 짜장하고는 좀 다른 맛이에요.

짭짤하니 달달하고 맛있어요.

소스에 밥비벼먹기 좋은 요리


닭고기가 잘게 토막내져있는데 뼈도 자잘하게 붙어있으니

씹을 때 조심해서 드셔야해요.



계란볶음밥

중국볶음밥은 어딜가든 실패확률이 적은 메뉴인 것 같아요.

이것 말고 햄이랑 야채들어간 란팅볶음밥인가 

그게 란팅찬팅에서 더 인기메뉴인 듯 했지만 저희는 그냥 계란 볶음밥으로~~

 

맛있기는 했는데 솔직히

반찬들이 대체로 짭짤해서 볶음밥보다

그냥 흰밥을 시키는게 나았을 것 같다고 친구랑 얘기했어요.




토마토계란볶음

계란도 부드럽고 맛있어요.

여기도 뭔가 짭짤한 중국식 소스가 들어가서 

담백하기보다 반찬으로 먹기 좋게 간이 좀 있는 편이예요.




맛있다는 포스팅을 많이봐서 엄청기대했지만

그정도까지는 아니고 그냥 소박하면서 맛있는 중국현지식을 먹는 기분이었어요.


중국식 향신료 냄새에 거부감 가지신 분들도 

드실만한 로컬 식당인 것 같아서 저는 추천하고 싶은 신천지 맛집이예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